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

광주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

    기존 건축물 중 대수선 없는 전국 최초 사례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은 최근 대수선을 거치지 않은 기존 건물 중에서는 전국 최초로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제공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은 최근 대수선을 거치지 않은 기존 건물 중에서는 전국 최초로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제공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은 최근 대수선을 거치지 않은 기존 건물 중에서는 전국 최초로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은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 등급 이상으로 에너지자립률 20% 이상, 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등 3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에너지자립률 100% 이상의 건축물에만 1등급을 부여한다.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은 지난 4월 옥상 태양광 추가 설치로 RE100을 달성하고, 6월에는 건축물 에너지효율 최고등급(1+++) 인증서를 받은데 이어, 7월 국토교통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국비 지원사업에 선정돼 시스템을 구축했다.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고상연 원장은 "2045 탄소중립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서는 온실가스 배출량의 44%를 차지하는 건물부문의 온실가스 감축이 매우 중요하며, 진흥원의 자발적인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은 건축물의 온실가스 감축 선도사례로 의미가 크다"면서 "진흥원은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1등급 달성을 넘어 전국 공공건축물 중 최초로 무탄소 에너지 건물 실현을 목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