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석열 구속 요구' 트랙터 상경 농민들…경찰과 대치 중

"尹 구속" 외치며 트랙터 상경하던 전농
남태령 고개에서 경찰과 3시간째 대치 중
경찰, 행진 '제한 통고'…전농 "기본권 침해"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봉준 투쟁단 농민들이 21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체포·구속 등을 촉구하며 트랙터와 트럭을 몰고 상경하던 중 서울 남태령 고개 인근에서 진입을 막는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전국농민회총연맹 전봉준 투쟁단 농민들이 21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체포·구속 등을 촉구하며 트랙터와 트럭을 몰고 상경하던 중 서울 남태령 고개 인근에서 진입을 막는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등을 요구하며 트랙터를 몰고 상경하던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21일 경찰과 전농 등에 따르면, 전농 소속 트랙터 20여 대는 이날 오전 9시 10분쯤 경기 수원시청을 출발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대통령 관저로 향했다.

이어 전농 트랙터는 오후 1시쯤 서울로 들어가는 남태령 고개에 도착했지만, 경찰이 서울 진입을 막으면서 현재 2시간 넘게 전농과 경찰이 대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태령 고개의 일부 차로가 전면 통제되며 교통혼잡이 빚어지기도 했다.

한편 전농 측에 따르면 트랙터 4대는 서울 진입에 성공했지만, 이들 또한 한남대교 인근에서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전농 측은 "대치 과정에서 인명 피해와 무력 충돌은 없었다"고 밝혔다.

앞서 전농 측은 지난 16일에는 전남 무안에서, 17일에는 경북 고령에서 트랙터 등을 몰고 출발해 전날(20일) 오후 4시쯤 경기 수원시청 앞에 도착했다.

이들은 수원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윤 대통령 구속'을 비롯해 △내란 동조 국민의힘 해체 △농산물 최저가격제 시행 △노동 차별 철폐 △개방농정 철폐 등 12가지 개혁안을 요구했다.

전날 집회를 마친 전농은 윤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며 이날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와 광화문 촛불집회 장소로의 행진을 시작했다. 하지만 서울경찰청은 이 같은 행진이 '공공의 이익을 훼손할 정도의 극심한 교통불편을 야기할 우려가 있다'며 제한 통고 조치를 내렸다.

이에 전농 측은 "경찰이 집회·시위의 자유를 멋대로 제한하는 것은 심각한 기본권 침해이자 위헌행위"라며 "내란의 공범이자 부역자였던 경찰이 또다시 공권력으로 국민의 기본권을 짓밟으려 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예정대로 행진을 강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3

2

전체 댓글 28

새로고침
  • NAVER푸른바다32021-07-11 12:55:26신고

    추천2비추천0

    오세훈이를 믿었냐? 한번 실패한 무능력이 두번째는 잘 될줄 알았냐? 정신차려...서울시민들...

    답글 달기

  • NAVERbaby32021-07-10 08:10:50신고

    추천8비추천0

    어찌하든지 방역을 풀려고했던 오세훈~~
    코로나병원 예산 끊고~~
    마음이 콩밭에 있으니~~
    방역이 되나?

    답글 달기

  • KAKAO뮤윙2021-07-09 21:50:11신고

    추천0비추천4

    뮤 오리진 로드서버

    vip15,1백만 다이아,6티어 장비 무료지급

    https://lord.homeip.net




    단체이전환영,각종문의 오픈톡(1:1 상담)
    https://open.kakao.com/o/sD8A6Nkd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