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회, 중앙정부와 협력 강화" 강릉시, 서울(세종)사무소 확대 운영

LIVE

"국회, 중앙정부와 협력 강화" 강릉시, 서울(세종)사무소 확대 운영

핵심요약

도내 최초 세종사무소 개소…전담인력 2명 배치

강원 강릉시청. 전영래 기자강원 강릉시청. 전영래 기자
강원 강릉시가 국회 및 중앙정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시정 지원 확대를 위해 기존 서울사무소를 서울(세종)사무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강릉시에 따르면 기존 2명으로 운영하던 서울사무소에 세종지역 전담인력 2명을 추가 배치해 세종시에 전진 거점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정부세종청사에 대한 지리적 이점을 적극 활용하고 중앙정부와의 협의를 더욱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세종사무소는 강원도 내 시·군 중 최초로 개소된 세종지역 사무소로서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서울(세종)사무소는 거점별 역할을 분담해 서울사무소는 지역 국회의원실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예산 확보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세종사무소는 서울사무소의 업무를 지원함과 동시에, 중앙정부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시정 주요 현안을 홍보하는 등 강릉시의 대외 활동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유치, 국도 7호선 확장, 정동진 IC 및 TG 신설, 옥계항 항만건설·국가산업단지 조성, 기회발전특구 지정,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건립 등 대규모 국비 확보 및 공모 선정을 지원하며 대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환동해권 복합물류 거점 기지 조성, 초당동 유적 역사문화권 정비사업 등 민선 8기 후반기의 주요 역점 사업 추진 지원에도 매진할 방침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서울(세종)사무소를 중심으로 국회 및 중앙정부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구축해 지역의 주요 사업 추진에 가속을 더하겠다"며 "앞으로도 강릉시의 대외 협력 창구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NAVER제임스남2023-02-25 15:20:57신고

    추천0비추천0

    경찰서장부터 검사로 임명하자.

  • NAVER최후보루2023-02-25 14:50:17신고

    추천1비추천0

    예전엔 치안총수로도 왔어...

  • NAVER제임스남2023-02-25 14:35:56신고

    추천1비추천4

    검찰공화국은 맞는데, 그래도 잡범 사냥개 노릇이나 하는 민주당 보다는 낫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