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BTS 제이홉, 신곡 '스위트 드림스' 돌풍… 위버스 최다 재생 기록

가요

    BTS 제이홉, 신곡 '스위트 드림스' 돌풍… 위버스 최다 재생 기록

    빅히트뮤직 제공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신곡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를 발표하며 글로벌 차트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신곡 공개와 함께 진행한 12시간 라이브 방송은 2700만 회 이상의 누적 재생 수를 기록하며 위버스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제이홉은 지난 6일 오후 11시부터 7일 오후 11시까지 글로벌 팬 플랫폼 위버스에서 12시간에 걸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중 야식 먹방, 그림일기 작성, 취침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했으며, 실제로 방처럼 꾸며진 세트장에서 직접 잠을 자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방송 후반부에는 신곡 발표와 함께 열린 오프라인 팬 이벤트 '스위트 드림랜드'(Sweet Dreamland) 의 준비 과정과 이동 모습까지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이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누적 재생 수 2700만 회를 기록하며 위버스 역사상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7일 오후 1시에는 서울 서초구 세빛둥둥섬에서 오프라인 팬 이벤트 '스위트 드림랜드' 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인 6월 13일을 상징하는 613명의 팬이 초청됐다.

    제이홉은 이 자리에서 신곡 댄스 챌린지, 밸런스 게임, 팬들과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했다. "신곡 발표를 앞두고 팬들과 함께 기다리니 긴장도 덜 되고, 더 특별한 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7일 오후 2시(한국시간) 공개된 신곡 '스위트 드림스'는 8일 오전 9시까지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호주 등 전 세계 79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및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는 미국, 영국, 멕시코, 페루 등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제이홉은 오는 11일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에 출연해 '스위트 드림스'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