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진주시·재난관리책임기관, 안전협력 업무협약 체결

"복잡 다양한 재난환경 속 시민 생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에 적극 협력"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28일 시청에서 지역에 소재한 재난관리책임기관과 안전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제옥봉 진주경찰서장, 조형용 진주소방서장, 정원희 진주고용노동지청장, 황인상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장 등 21개 재난관리책임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재난기관은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재난관리의 대상이 되는 시설을 관리하는 기관을 말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규모 재난 발생 시 협력체계 구축 △재난관리를 위해 필요한 물적·인적자원 지원 △선제적인 재난예방 및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연계 지원 등이다.
 
올해 진주시 안전관리계획은 자연재난,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안전문화 및 교육홍보 등 총 43개 재난 유형에 대한 대응매뉴얼을 담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복잡 다양해지는 재난 유형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재난기관 상호 간 협력체계 구축이 필수적이다"면서 "지역에 소재한 재난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고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신체,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