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진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최대 45만원 지원

  • 0
  • 0
  • 폰트사이즈

포항

    울진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최대 45만원 지원

    • 0
    • 폰트사이즈

    울진군,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회복 기대

     울진군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해 사용처 안내문 스티커 배부를 준비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울진군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해 사용처 안내문 스티커 배부를 준비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21일부터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업을 추진한다.
     
    지급대상은 지난 6월 18일 기준 울진군에 거주 중인 모든 군민이다. 지급 금액은 1인당 20만원에서 45만원까지다.
     
    울진군은 농어촌 인구감소 지역 1인당 5만원이 추가돼, 일반군민은 20만원, 차상위·한부모가족은 35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지급방식은 온·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울진사랑카드) 가운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성인(06년.12.31. 이전 출생)은 국민지원금을 개인별로 받으면 되고,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다.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온라인 신청은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가능하고, 신용·체크카드로 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울진사랑카드)은 울진사랑카드 앱(그리고 앱)을 통해 요청하면 된다.
     
    오프라인은 21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울진사랑카드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온·오프라인 신청·자격 조회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원활한 신청을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요일제'를 적용한다.
     
    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 지급수단과 관계없이 해당지역 지역사랑상품권(울진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삶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두고 생활밀착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