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DP 월드투어,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 신설…메이저 최고 성적 선수에게 수여

골프

    DP 월드투어,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 신설…메이저 최고 성적 선수에게 수여

    로리 매킬로이. 연합뉴스로리 매킬로이. 연합뉴스
    DP 월드투어에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의 이름을 딴 상이 신설된다.

    DP 월드투어는 12일(한국시간) "유럽 최초의 커리어 그랜드 슬램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트로피인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는 4개 메이저 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낸 DP 월드투어 선수에게 주어진다. 2026년 신설되며 마스터스, PGA 챔피언십, US오픈, 디 오픈에서 가장 많은 레이스 투 두바이 포인트를 획득한 선수가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 수상자가 된다.

    DP 월드투어는 "새로운 상은 매킬로이의 이름을 땄기에 매킬로이는 수상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매킬로이는 지난 4월 마스터스 우승과 함께 4개 메이저 대회를 모두 우승하는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진 사라젠, 벤 호건(이상 미국), 게리 플레이어(남아공), 잭 니클라우스, 타이거 우즈(이상 미국)에 이은 6번째 기록이다. 유럽 선수로는 처음이다.

    매킬로이는 "미래 세대의 선수들에게 내 이름을 딴 무언가를 선물할 수 있어 큰 영광"이라면서 "DP 월드투어에서 커리어를 시작했기에 큰 의미가 있다. DP 월드투어에서 뛰는 것을 좋아했고, 라이더컵에서 유럽과 투어를 대표하기도 했다.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첫 유럽 선수라는 사실도 자랑스럽다. DP 월드투어 멤버들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데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P 월드투어에서 선수 이름을 딴 5번째 상이 됐다.

    DP 월드투어는 올해의 선수에게 세베 바예스테로스 어워드, 레이스 투 두바이 포인트 1위에게 해리 바든 트로피, 올해의 신인에게 헨리 코튼 어워드, 시니어 투어 상금왕에게 존 제이컵스 트로피를 주고 있다. 여기에 2026년부터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가 추가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