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HDC현대산업개발, 2025년 '지역상생'으로 적극적 ESG경영

  • 0
  • 0
  • 폰트사이즈

기업/산업

    HDC현대산업개발, 2025년 '지역상생'으로 적극적 ESG경영

    • 0
    • 폰트사이즈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목표로 ESG경영을 적극 전개
    지역사회 이해도 높이기 위한 단계적 릴레이 봉사
    자립 준비 청년 사회 진출 지원 프로그램에 지역 작은 도서관 운영까지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2025년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목표로 ESG경영을 적극 전개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 복지, 생활 전반에 걸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지역사회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단계적 릴레이 봉사 펼쳐

    HDC현대산업개발 제공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그리고 추석 연휴를 앞두고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서대문구, 서초구, 중랑구 등에서 총 아홉 차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으며, 환경정화·베이킹·시설 청소·주거환경 개선·물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주민들과 교류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는 강릉, 파주, 천안, 광주, 서울 등 전국 각지에서 취약계층의 생활·정서·건강·주거환경을 살펴보고 풍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선물세트 기부 등을 진행했다. 특히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던 강릉시에는 생수 10만 병을 기부하며 지역 상황에 맞춘 사회공헌을 실천했다.
     

    자립 준비 청년 사회 진출 지원 프로그램에 지역 작은 도서관 운영까지


    보호 종료 아동을 포함한 자립준비청년들이 건설기술과 진로 역량을 갖추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하는데도 기여했다. 희망드림빌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난 8월 3기 교육생 발대식을 열고, 교육생들에게 직업훈련과 현장 경험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확보와 정서적 안정을 돕고 있다.
     
    1기 교육생 일부는 교육 이수 후 실제 창업을 준비하고 있어 교육 지원의 실질적 효과가 입증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2기 교육에서는 실리콘 시공, 목공, 타일 및 단열 보수 등 실무 중심 기술 교육을 강화해 교육생들의 직무 역량을 향상하게 시켰다.
     
    지난 10월에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의 진전초등학교에서 심포니 작은 도서관 25호점을 개소했다. 심포니 작은 도서관은 HDC현대산업개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4년 전북 군산에 1호점을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전국 2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기 광명, 대전 서구, 광주 북구, 서울 성동구, 창원 마산합포구 등 총 5개소를 새롭게 열어, 지역 아동의 독서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책을 통해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도서관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서 문화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초등학교에 친환경 공간 심포니 교실숲 제공, 주거개선 사업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HDC현대산업개발 제공
    굿네이버스와 함께 어린이들의 친환경적이고 창의적인 배움터를 제공하는 심포니 교실숲 조성도 이어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서울 고원초에서 개소식을 열었으며, 교실숲은 서울고원초등학교·서울등현초등학교·서울염경초등학교 등 총 3곳에 조성됐다.
     
    교실숲은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과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꾸민 공간으로, 학생들이 직접 이름과 공간 구성을 정하며 참여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함께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 일환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건설사 특성을 살려 임직원들이 직접 내부 공간을 보수·리모델링하며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장애 예술인 17명으로 구성된 '心포니 앙상블'을 운영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꿈의숲 아이파크 홈커밍데이 미니콘서트, 천안 보훈회관 음악회, 본사 로비 음악회 등을 진행해 장애인 인식 개선과 문화 교류 확대에 힘썼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2025년 사회공헌 활동은 꾸준한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세심하게 챙긴 활동이었다"라며 "2026년에는 심포니 교실숲·작은 도서관 같은 대표 프로그램 확대와 함께 소셜벤처·사회공헌기업과 협업해 신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