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방송한 TV조선 '미스트롯4'에서 이혼을 고백한 윤태화. '미스트롯4' 캡처가수 윤태화가 '미스트롯4'에서 이혼 사실을 고백했다.
19일 방송한 TV조선 '미스트롯4'에서는 본선 4차전 '레전드 미션' 2라운드 개인전이 진행됐다. 윤태화는 1라운드에서 최진희의 '참회'를 선곡한 이유를 설명하며 이혼 사실을 알렸다.
최진희가 왜 이 곡을 선택했는지 묻자, 윤태화는 "어, 제가 '미스트롯2' 끝나고 결혼했다나, 1년 살다가 다시 돌아왔다"라고 고백했고, 최진희는 "아이고, 그런 아픔이 있구나"라고 전했다. 앞서 윤태화는 지난 2022년 3월 8살 연상의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한 바 있다.
그는 "제가 '미스트롯2' 시작할 때 엄마가 쓰러지셔서 정말 많이 힘들었다. 같이 옆에서 도와주고 많이 힘이 되어 준 그때 당시 남자친구와 사랑만으로 딱 결혼을 했는데, 막상 결혼하니까 가장인 건 변함이 없더라. 엄마 케어해야 하고 제가 책임지고 엄마를 돌봐야 하는데 바빠가지고 아내로서 역할을 너무 못하는 거다. 그래서 잘 얘기해가지고 각자의 삶을 살아가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미스트롯4' 캡처윤태화는 이날 '참회'로 이별의 아픔과 지난날에 관한 회한을 눌러 담은 무대를 펼쳤다. 원곡자인 최진희는 "이 노래가 사실 엄청 어려운 노래다. 표현력도 정말 많이 필요하고, 호흡 조절도 어렵고, 박자도 굉장히 까다롭다. 그래서 이 노래를 잘 표현하기가 어렵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윤태화씨는 굉장히 색깔이 있는 매력이 있는 소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노래를 완벽하게 잘 소화하는 것을 보고 '역시 윤태화다' 생각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마스터점수 1412점을 받은 윤태화는 2라운드 국민 대표단 점수 191점을 더해 5위에 올라, 준결승전 톱5에 진출하게 됐다.
TV조선 '미스트롯4'는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