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서울 코엑스 식당서 화재…초진 완료
'새만금 태양광 비리' 신영대 의원 전 보좌관, 2심서 감형…징역 1년
서울 미아동 마트 흉기살해범 구속…"계획 범죄 아니다" 주장
미아동 마트 흉기살해범 구속 심사…"피해자에 죄송하다" 서울 미아역 인근 마트에서 일면식도 없는 60대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30대 남성 A씨가 24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하면서 "피해자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마트 흉기살해범, 범행 직후 담배 피우며 "두 명 찔렀다" 자진신고 서울 미아역 인근 마트에서 일면식도 없는 60대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30대 남성이 범행 직후 담배를 피우며 직접 112에 전화를 걸어 '내가 사람 두 명을 찔렀다'고 태연하게 자백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아동 마트 흉기살해범, 범행 직후 112 자진신고…경찰, 구속영장 신청 서울 미아역 인근 마트에서 일면식도 없는 60대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3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남성은 범행 직후 태연하게 담배를 피우고, 112에 전화를 걸어 범행을 자백한 것으로 드러났다.
도봉역 인근서 차량 인도 돌진해 5명 부상…70대 운전자 급발진 주장 서울 도봉역 인근에서 70대 운전자가 차를 몰다 보행자를 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경찰, 헌재 앞 '백혜련 계란 테러' 30대 피의자 소환 조사 경찰이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헌재)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에게 계란을 투척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을 22일 소환 조사했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날 30대 남성 A씨를 폭행 혐의 피의자로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창신역 인근 지름 1m 도로 침하…"복구 작업 중" 서울 종로구 창신역 인근 도로가 침하돼 관할 구청에서 복구에 나섰다. 22일 경찰과 종로구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쯤 지하철 6호선 창신역 2번 출구 인근 도로가 주저앉았다. 침하 규모는 지름 1미터, 깊이 20cm 정도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꽝 없는 룰렛게임' 광고로 청소년 유혹…올해 첫 '긴급 스쿨벨' 경찰이 홍채 정보 수집, SNS 룰렛 게임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신종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긴급 스쿨벨을 발령했다. 서울경찰청과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최근 서울 일부 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 시내 학교 1373곳과 학부모 78만 명을 대상으로 올해 첫 긴급 스쿨벨을 발령한다고 22일 밝혔다.
방화범과 갈등 겪은 피해자 가족 "해코지 당할까봐 이사가자 했는데" 농약살포기를 화염방사기 삼아 서울 한복판 아파트에 불을 지른 충격적인 방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작년에 해당 아파트에 살았던 피의자와 층간소음 문제로 갈등을 겪었던 피해자의 가족은 22일 "이렇게 와서 보복을 할 줄은 몰랐다"며 참담한 심경을 전했다.
경실련 "국회, 층간소음 특별법 조속히 제정해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국회에 층간소음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하라고 촉구했다.
'출근길 시위' 전장연 강제 퇴거 조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22일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출근길 선전전을 진행하다가 약 35분 만에 강제 퇴거당했다. 전장연은 이날 오전 8시부터 혜화역 동대문 방면 승강장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권리중심일자리 최중증장애인노동자 400명 해고 철회 등을 촉구하는 출근길 지하철 선전전을 진행했다.
농약살포기로 화염 방사 '7명 사상'…층간소음 보복이었나 농약살포기를 화염방사기 삼아 서울 한복판 아파트에 불을 지른 충격적인 방화 사건이 발생해 범인으로 지목된 60대 남성이 숨지고, 주민 6명이 다쳤다. 불을 지른 남성은 작년까지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바로 위층에 사는 이웃과 층간소음 문제로 갈등을 겪었고, 쌍방폭행으로 번지기도 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전장연 출근길 지하철 시위 재개…"1년 기다렸지만 논의조차 없다" 전국장애인철폐연대(전장연)가 21일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1년 만에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했다. 지난해 4월 8일 이후 1년여 만이다.
전장연 시위로 4호선 혜화역 하행선 한때 무정차 통과…현재 운행 재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로 21일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하행선이 오전 한 때 무정차 통과했으나, 현재는 운행이 정상적으로 재개된 상태다.
[속보]'전장연 시위'에 지하철 4호선 혜화역 무정차 통과 '전장연 시위'에 지하철 4호선 혜화역 무정차 통과
하루 빌린 오피스텔 내놓고 가계약금 '꿀꺽'…상습 임대사기범 징역형 부동산 직거래가 가능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각지의 오피스텔을 마치 본인 소유의 부동산인 것처럼 속이고 가계약금을 뜯어내는 등의 수법으로 상습적으로 임대 사기를 벌인 2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