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마케팅직으로 진로를 정한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해 직무가이드북 ‘Job Times 마케팅편’을 발행했다.
Job Times는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이 특정 직무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해당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직무가이드북이다.
지난 3월 18일 ‘광고․홍보편’ 발행을 시작으로 ‘디자인편’, ‘영업편’, ‘인사(HR)편’ 그리고 마케팅편까지 총 5권이 발행되었으며, 전국 4년제 대학 150여 곳의 취업지원실에 무료로 배포해 대학생과 신입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Job Times 다섯번째 호에서 다룬 직무는 ‘마케팅’ 분야로 ▲넥센타이어 ▲한국후지제록스 ▲CJ제일제당 ▲AK플라자 ▲포스코 등 각기 다른 마케팅 분야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를 직접 만나 생생한 직무이야기를 인터뷰했다.
또 마케팅직 직장인 89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마케터의 필수 역량과 마케터의 직장생활에 관한 분석자료 ▲마케팅 분야 평균 연봉 ▲마케팅 직무 설명 및 요구 자격 등 해당 직무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마케팅 직무의 세계 ▲예비 스포츠마케터의 기업 탐방기 등 마케팅 직무에 대한 자세한 자료로 구성돼 있다.
Job Times '마케팅편’은 대학취업지원실에서 책자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goodlab/4681)에서 회원가입 후, PDF파일을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한편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끝장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oeunillab)에서는 Job Times '마케팅편‘을 개별 발송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중 마케팅직 지원을 희망하는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Job Times ’마케팅편‘ 책자를 보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