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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자동차기업 닛산, 스마트워치 시장 뛰어들어

아시아/호주

    日자동차기업 닛산, 스마트워치 시장 뛰어들어

     

    일본의 자동차 기업 닛산이 10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앞서 스마트 손목시계(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닛산은 '니스모 워치'로 명명된 이 기기가 운전자와 자동차를 이어주는 첫 번째 스마트워치라고 자사 블로그에 소개했다.

    니스모는 다른 스마트워치처럼 사용자의 심박수나 체온 등 생체정보를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평균 시속과 연료 소모도 확인할 수 있고 도로 상태도 알려주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니스모는 세 가지 색상이며 한 번 충전으로 배터리가 1주일 정도 지속한다고 닛산은 설명했다.

    닛산 유럽 지사의 마케팅 책임자 가레스 던스모어는 "자동차와 연결되는 스마트워치가 전자 회사들이 만든 것보다 더 유용할 것"이라며 "추운 날 자동차를 예열시키거나 비가 올 때 밖에 세워진 컨버터블 차량의 지붕을 덮는 기능도 차세대 스마트워치에 담을 계획"이라고 BBC 방송에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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