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과 재취업을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한 기회의 장이 열린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최하고 GWP Korea·FAIR STAR·ExMG가 주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후원하는 '2013 워킹맘 엑스포'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코엑스 홀 D에서 열린다.
전시회 구성은 '나눔 미래 새롬 비상 도약' 등 총 5개 공간으로 나뉜다. 나눔관에서는 육아가사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과 정부의 여성일자리 정책·새로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미래관에서는 여성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도록 역량진단 및 적성검사가 이뤄진다. 비상과 도약관에서는 경력직 채용 기업 및 정보·헤드헌팅을 통한 구직 정보가 마련된다. 또한, 창업을 꿈꾸는 여성을 위해 새롬관에서는 1인 창업·프랜차이즈 창업 등의 창업 솔루션을 소개한다.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서는 여성 재취업과 워킹맘에 대한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워킹맘연구소 이수연 소장의 '자존감 높은 아이와 엄마를 위한 워킹맘 행복찾기',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신주희 팀장의 '경력개발을 위한 컨설팅 세미나' 등 다양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메이크업 컨설팅·이력서 컨설팅·심리적성 검사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엑스포는 온라인을 통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2013 워킹맘 엑스포 홈페이지(www.workingmomexpo.com)에서 사전등록 신청서를 작성하고 전시장 입구에 마련된 등록접수처에서 본인 확인 후 출입증을 받으면 된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했다면 엑스포 당일 전시장 입구에 마련된 등록지를 작성하고 등록부스에 작성한 등록지를 제출하면 입장할 수 있다. 재취업 혹은 창업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3 워킹맘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