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면 극장가에는 ‘로맨틱’을 주제로 한 영화가 연인들의 관심을 모으기 마련이다.
연말에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려는 연인들에게 흥미 있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결혼정보회사 더원노블 행복출발이 미혼남녀 591명을 대상으로 연애에 관한 설문을 실시했다.
‘연애할 때 생각하는 로맨틱’에 대한 질문에 남성은 ‘이벤트’(34.4%)라고 생각하는 반면, 여성은 ‘달콤한 말’이라고 답해 남성들은 고생해서 이벤트를 준비하기 보다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진심이 담긴 달콤한 말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남성은 ▲좋은 장소에서 데이트(29.8%) ▲달콤한 말(22.2%) ▲선물(13.6%)을, 여성은 ▲좋은 장소에서 데이트(29.4%) ▲선물(22.1%) ▲이벤트(10.7%) 순으로 응답했다.
그렇다면 남자들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여자들이 싫어하는 이벤트에는 무엇이 있을까?
‘스케치북 같은 식상한 이벤트’(41.5%)를 가장 싫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사람 많은 곳에서의 이벤트(27.3%) ▲돈으로 때우는 이벤트(21.1%) ▲준비 없이 즉흥적인 이벤트(10.0%)라고 답했다.{RELNEWS:right}
더원노블 행복출발의 강경희 팀장은 “연말이면 연애를 하고 있는 커플들도 프러포즈의 방법 등 상대가 원하는 성향을 질문하는 회원들의 문의도 늘어나고 있어 연말을 로맨틱하게 보내려는 커플들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며 “가장 좋은 로맨틱한 상황 연출은 진실된 모습을 진지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