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주요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중에서 처음으로 화면의 50% 이상을 차지하면서 1초 이상 노출된 이른바 '본 광고'에 대해서만 비용을 청구하기로 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 인터넷판이 13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광고 정책에 있어서 구글의 이 같은 급진적 변화는 약 200만 사이트가 넘는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전망이다.
닐 모한 구글 광고담당 부사장은 "만약 당신이 광고주인데 사람들이 당신의 광고를 보지 않는다면 솔직히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을 것"이라며 "마케팅 담당자들이 왜 보지도 않는 광고에 돈을 내려고 하겠느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