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의왕시, 보훈수당 인상하고 새주소 사용



사회 일반

    의왕시, 보훈수당 인상하고 새주소 사용

    홈페이지에 올해 달라지는 제도 공시

     

    경기도 의왕시가 시민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2014년 달라지는 제도 및 시책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가 공개한 2014년 의왕시의 달라지는 주요 제도중 도로명주소가 새해부터 전면 시행된다.

    또 부동산 관련 15종의 공부 내역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맞춤형 부동산 종합공부 발급 서비스가 실시된다.

    또 주택시장 정상화 및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 유상거래 취득세율이 아파트 거래가에 따라 1~3%로 각각 인하된다.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보훈명예수당이 기존 분기 9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되고, 종전 65세 이상 소득 하위 70%까지 지급됐던 기초노령연금이 '기초연금'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지급된다.

    지급액도 단독가구 최고 9만6800원에서 10만원~20만원까지 상향조정되고 현재 지급대상자의 90%이상이 2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또한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통해 어린이집의 주요 정보가 공개되는 '어린이집 정보공시제'가 시행되고 금연구역 접객업소 면적 기준이 150㎡ 이상에서 100㎡ 이상으로 확대 시행된다.

    이외에도 반려견에 대한 동물등록제가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반려견은 소유일로부터 30일 이내 등록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20만원~4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환경분야에서는 하수도 사용료가 16% 인상되는 한편, 경제적 여력이 없어 노후된 수도배관을 교체하지 못해 불편을 겪고 있는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위해서는 급수관 개량사업을 시행한다.

    변기덕 기획예산과장은 "2014년 달라지는 제도를 적극 홍보해 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