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이 '트렌딩' 기능을 도입했다.
어떤 사안이 SNS에서 화제가 되는지 사용자에게 알려 주는 것으로, 트위터등에도 마찬가지 기능이 있다.
페이스북은 16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트렌딩' 서비스 도입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당분간 미국, 영국, 캐나다, 인도, 호주에서 웹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는 시험중이다.
트렌딩 기능은 PC의 웹 브라우저로 페이스북 '뉴스피드' 화면을 봤을 때 오른쪽 상단에서 찾을 수 있다.
페이스북이 이 기능을 도입한 것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인터넷상에서 이슈의 흐름을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대화·토론 참여를 늘리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렌딩 코너에는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사안이 노출되지만, 사용자가 이를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