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 아침 미세먼지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전국 곳곳에 안개나 박무·연무가 머물고 있고 미세먼지농도가 평소보다 2배에서 4배 가량 높게 나타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 아침 7시 현재 수원의 미세먼지 평균농도는 154㎍/㎥을 나타내고 있고, 천안 141㎍/㎥, 대구129㎍/㎥, 서울도 137㎍/㎥ 으로 평소보다 3배 정도 높은 상태입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전국에 미세먼지농도가 높게 나타나다가 오후부터는 점차 낮아져서 '보통'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충청과 호남지역은 중국의 오염물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미세먼지농도가 계속 '약간 나쁨' 단계를 나타낼 것으로 보여서 오늘 하루도 외출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이 끼겠고, 강원도 동해안은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 충청이남 서해안은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 7시 현재 기온은 서울 -3.3도,춘천과 대전 -4.5도,광주 -3도, 대구 -1.6도의 분포로 어제보다 조금 더 높게 시작하고 있고, 낮동안에도 어제보다 조금 더 포근하겠습니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4도까지 오르겠고, 원주 3도, 청주 5도, 전주 7도, 대구 8도, 부산 9도의 분포가 예상됩니다.
주말과 주일 사이에도 대체로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절기상 '대한'인 다음 주 월요일에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고 난 뒤에는 반짝 강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