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에서 1억건 이상의 개인정보가 유출돼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KT가 때아닌 홍역을 치르고 있다.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우려한 고객들의 금융사 콜센터 문의전화가 폭주하면서 KT의 1588, 1577 등 일부 국번에 장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20일 오전 현재 카드정보 유출 사고를 낸 일부 금융사 콜센터가 불통이다.
삼성화재 등 일부 금융사는 자사 고객들을 상대로 "KT장애로 1588전화불통 대체번호 02-2119-2005, m.samsungfire.com 입니다" 등의 문자를 전송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 "KT의 국번 장애로 1588, 1577 번호를 쓰는 콜센터가 현재 먹통"이라며 "대체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