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터넷기자협회 "임순혜 해촉은 또 다른 정치 논란 예고"

미디어

    인터넷기자협회 "임순혜 해촉은 또 다른 정치 논란 예고"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보도교양특위 임순혜 위원에 대해 해촉 논의를 하는 것은 "또 다른 정치적인 논란을 예고할 수 있다"면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23일 논평을 통해 "방심위의 해촉 논의는 임순혜 특위 위원의 방송통신 공정성 활동에 대한 반대급부적인 정치적 견제 행위로 해석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논평]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23일 전체회의를 열고 최근 트위터 게시물 리트윗으로 인해 논란을 받고 있는 임순혜 보도교양방송특위 위원에 대한 해촉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고 한다.

    방심위 특위 위원으로 활동 중인 임순혜 위원의 리트윗 논란은 적절치 못한 측면도 있지만, 이를 빌미로 특위 위원 해촉 안건을 방심위가 논의하는 것은 과잉 처사로 비쳐질 수 있다.

    임순혜 특위 위원은 그동안 방심위 특위 위원으로 활동해 오면서 보수종편 프로그램의 공정성 여부를 집중 감시, 비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방심위의 해촉 논의는 임순혜 특위 위원의 방송통신 공정성 활동에 대한 반대급부적인 정치적 견제 행위로 해석될 수 있다. 그러므로 방심위는 또 다른 정치적인 논란을 예고할 수 있는 임순혜 특위 위원에 대한 해촉 안건 상정을 철회해야 할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