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 1억여건의 고객 정보가 빠져나간 국민카드와 롯데카드, 농협카드의 2차 유출 사태와 관련해 특별 검사에 나선다.
개인정보 불법 유통에 대한 24시간 감시 체제에 돌입해 카드사 고객 정보 2차 유출에 따른 금융 사기 피해를 차단하는 긴급 조치에 나섰다.
이미 영업정지 3개월 상태인 정보 유출 카드사의 전·현직 임직원에 대한 제재 규모와 수위는 예상보다 훨씬 높아질 전망이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빼돌린 카드 3사의 고객 정보 1억400만건 중 8천300만건이 이미 외부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해당 카드사에 대해 이번 주에 긴급히 추가 검사를 하기로 했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에 2차 유출과 관련해 검사 인력을 투입해 추가 검사를 할 예정"이라면서 "어떤 경로를 통해 2차 유출까지 가능했는지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