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자사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선택2014' 특집 효과를 톡톡히 봤다.
23일, MBC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의도 MBC 사옥과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에서 오프라인 투표가, MBC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투표에서는 30만 명(2014.05.22 오후 3시 기준)이 넘는 투표 참여율을 보였다.
특히 이번 '무한도전' 투표를 위해 신규가입한 회원이 전일 대비 25배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규 회원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국내 거주 외국인은 8배가, 해외 거주 외국인은 6배가 증가했다. 이 외에도 14세 미만 회원이 7배 증가했다.
한편, 디바이스별로 분석한 수치에 따르면 모바일 참여율이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MBC 모바일 서비스(m.imbc.com)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일 대비 24배가 증가했으며 MBC 모바일 페이지뷰(PV: 사용자가 사이트 내 웹페이지를 열람한 횟수) 역시 4배의 증가세를 기록했다는게 MBC의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