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개발은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 미래 생존을 위한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의 올해 화두를 이렇게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12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5 북미 국제 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크로스오버 트럭 콘셉트카'HCD-15'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이날 "정확히 4년 전 이 자리에서 현대차의 새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글로벌 시장에 선포하며 고객 중심의 브랜드 경영을 시작한 바 있고, 이제 서서히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이어 "현대차는 고객과 소통하는 모든 과정에서 고객에게 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이를 통해 '시장에서 가장 많은 차를 파는 회사'가 아닌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또한 현대차의 중장기 친환경차 전략과 관련해 "친환경차 개발은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 미래 생존을 위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