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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소비는 얼어붙어도 중국 덕에…화장품 업계 실적 최고



생활경제

    국내소비는 얼어붙어도 중국 덕에…화장품 업계 실적 최고

     

    불황에 소비심리가 얼어붙었지만 화장품 업계는 외국인 덕분에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리고 있다. 업계는 올해도 매출액 목표를 늘려 잡는 등 내수 불황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방침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이뤘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5.0%, 52.4% 늘어 3조8,740억원, 5,638억원을 기록한 덕분이다. 국내 화장품 사업 매출 역시 2조5,789억원으로 23.5% 성장했다.

    관광객 수요 증가로 면세점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해외 화장품 사업 매출은 52.8% 늘어난 8,325억원으로 전년도 57억원 적자였던 영업손익이 618억원의 흑자로 전환했다.

    이에따라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올해 매출액 목표를 작년보다 13% 늘어난 4조3,776억원으로, 영업이익은 15% 늘어난 6,683억원으로 잡았다.

    앞서 LG생활건강 역시 화장품 사업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8.1%, 2.9% 증가했는데, 화장품 부문의 매출이 17.7%, 영업이익이 16.8% 각각 증가세를 보인 덕분이다. LG생활건강 역시 중국인 관광객 수요로 지난해 면세점 매출이 전년보다 3배 이상 늘었다.

    한방화장품 '후'의 경우 지난해 4분기 면세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가 브랜드 매출이 전년보다 100% 성장했다. LG생활건강도 매출액 5조500억원, 영업이익 5,600억원으로 목표를 올려 잡았다.

    증권가에서는 화장품 관련 종목의 목표주가를 상향하는 등 성장성을 높게 치고 있다. 면세 채널에서의 실적과 한류를 바탕으로 한 중국 현지법인의 높은 성장률을 반영한 것이다. 다만 면세점 채널의 경우 성장세는 유지하되 성장률 둔화는 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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