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가 상승폭 '다소' 확대

부동산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가 상승폭 '다소' 확대

    아파트 자료사진.

     

    한국감정원이 4월13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0.17% 상승, 전세가격은 0.24% 상승했다.

    매매가격은 전국 기준으로 지난주 보다 상승폭이 확대(0.16%→0.17%)됐고, 전세가격도 수도권과 광주에서 상승폭 다소 확대되며 전체적으로 지난주 보다 상승폭이 확대(0.21%→0.24%) 됐다.

    매매가격은 금리인하에 따른 대출 금융비용 감소로 실수요자의 매매전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중소형 아파트를 중심으로 지난주 대비 상승폭이 확대됐다.

    수도권(0.17%)은 서울과 인천의 상승폭이 확대 됐지만 경기 지역 상승폭이 둔화되며 지난주 대비 상승폭이 축소됐고, 지방(0.16%)은 광주의 상승폭이 증가되며 지난주 대비 상승폭이 확대된 모습을 보였다.

    전세가격은 봄철 이사 성수기가 마무리 돼 가고 있지만, 전세자금 대출 금리인하에 따라 중소형단지를 중심으로 막바지 이사수요가 집중되며 지난주 대비 상승폭이 확대됐다.

    수도권(0.31%)은 지난주 보다 상승폭이 확대된 가운데 경기 하남시(0.86%)는 강동권 재건축 이주수요 증가로 상승폭이 두드러진 모습을 보였으며, 지방(0.17%)은 대전·세종시가 하락세로 전환하였으나 광주의 상승폭이 확대되며 지난주 대비 상승폭은 확대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