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BNK금융그룹, ‘핀테크 나눔 IT 세미나’개최

부산

    BNK금융그룹, ‘핀테크 나눔 IT 세미나’개최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과 BNK시스템은 23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IT•금융 융합혁신 핀테크’를 주제로 ‘나눔IT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영우 BNK시스템 대표와 오남환 부산은행 부행장(CIO)등 BNK금융그룹 관계자들과 문현금융단지내 금융기관과 부산지역 IT기업체 임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투이컨설팅, 아이팝콘(주), 브릴리언츠(주), 한국 HP등은 이번 세미나에서 올해 창조경제의 화두로 떠오른 금융과 IT의 융합 핀테크에 대해 소개하고 국내외 사례와 핀테크 시대에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보안의 필요성을 전했다.

    또, 비콘기술을 이용한 O2O(오프라인과 온라인)시장의 모바일마케팅 전략, 국내외 현황 및 활용사례와 새로운 결제 수단인 스마트멀티카드를 소개하고 진화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오남환 부산은행 부행장은 “BNK금융그룹의 나눔 IT 세미나를 통해 문현 금융단지내 금융기관과 부산지역 IT기업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금융과 IT융합의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BNK금융그룹이 해 나갈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나눔IT세미나’는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그룹 IT자회사인 BNK시스템이 공동으로 IT신기술 및 최신동향을 소개하고 관련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로 지역사회와의 상생경영을 위한 목적으로 연2회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6회 째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