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아줌마들의 자신감 콘서트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아줌마들의 자신감 콘서트

 

‘제16회 아줌마의 날’ 기념식이 오는 31일 오후 2시 SBS 목동 공개홀에서 개최된다.

‘아줌마의 날’은 2000년 5월, 아줌마들의 발의와 제창으로 행사가 많은 가정의 달 맨 마지막 날을 ‘아줌마 자신을 위한 날’로 정하면서 시작되었다.

아줌마 스스로 가정과 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주체적 역할을 다하자는 ‘아줌마 헌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하여 올해로 열여섯 번째 기념행사가 열린다.

주최 측인 아줌마닷컴은 이번 ‘아줌마의 날’을 앞두고 기혼여성 400여 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경력단절 여성의 직업 선택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여, 재취업 과정에서의 선택 기준과 제약 요인, 유망 직업 미래 직업군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향후 직업에 대한 계획을 묻는 질문에서 주부들의 60%가 앞으로 일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재취업이나 직장을 선택하는데 있어 기준이 무엇인가는 질문에 1위는 가정생활과 자녀양육에 지장이 없는 직장, 2위는 지속적 고용보장이 되는 안정성 3위는 근로환경이 좋은 직장, 4위는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장이라고 응답하였다.

또한 현재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가로막는 제약요인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1위가 ‘자녀양육, 교육문제’를 꼽았고, 2위는 나이제한과 근무조건 불일치, 3위는 임신 출산 4위는 자신감 부족 등을 이유로 들었다.

주부들이 가장 관심 있는 직종은 모두 자신의 살림 경력과 유관한 분야들을 상위로 꼽았다.

1위: 요리를 경력으로 한 직업
2위: 상담과 관련한 직업
3위: 자녀교육 경력을 기반으로 한 직업
4위: 육아 분야 경력을 살린 직업
5위: 생활, 정리 관련 그리고 디자인 분야

기념식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인 아줌마의 자신감을 응원하는 ‘아줌마 자신감 콘서트 –아자 콘서트’가 SBS라디오 103.5 Love FM. 김지선 김일중의 세상을 만나자 특집 공개방송으로 진행된다.

김지선 김일중 특집 공개방송은 노라조, 서영은, 울랄라세션, 서문탁, 박지헌, 홍진영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어쩌다, 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