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시간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배고픔을 느끼는 오전 11시께 온라인쇼핑시장에 간식 주문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 28일까지 분식·빵·아이스크림·초콜릿·캔디 등 5개 대표 간식류의 시간대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오전 11시가 1위로 집계됐다. 이 시간대에 하루 간식 판매량의 7.2%가 집중됐다.
이어 오후 1시(7.1%), 오후 2시~11시(4~6%), 자정~오전 8시(0~2%) 등의 순이었다.
하지만 간식 종류에 따라서 구매량이 정점에 이르는 시각은 조금씩 달랐다. 오전에는 분식·빵 등의 주문이 많은데 비해 아이스크림·캔디 등 가벼운 군것질거리는 대체로 점심시간 이후 잘 팔렸다. 만두·피자·떡볶이 등 분식 판매량의 경우 오전 11시(7.5%)에 가장 인기를 끌었다.
홍상훈 G마켓 가공건강식품팀장은 "바로 소비할 수 없는 인터넷쇼핑의 특성에도 불구, 당장 소비자가 느끼는 욕구가 그대로 구매로 이어진다는 얘기"라며 "시간대별 선호 간식 종류가 다른만큼 이를 감안해 세일 등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늘어나는 간식 수요에 맞춰 G마켓은 다음달 14일까지 '멘토스 스페셜 팩'을 단독 할인 판매한다. 소비자는 '멘토스 롤 4종세트'를 2천100원에, '멘토스 바틀'을 8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커피믹스·머그컵 등으로 구성된 네스카페 패키지도 단독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