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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담'보다 '필담'시대…올해 관련도서만 200권



책/학술

    '입담'보다 '필담'시대…올해 관련도서만 200권

    3040 직장인들이 주요 글쓰기 관련 서적 구입층

     

    온라인네트워크 시대에는 '입담'보다는 '필담'이 우선이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반 소통의 일반화로 '글 잘쓰기'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도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인터파크가 글쓰기 열풍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출간된 글쓰기 관련도서만 200여권에 달한다. 1월부터 4월까지 글쓰기 관련도서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판매 추이에서도 ‘대화’ 관련서적은 지난 2월부터 판매량이 소폭 감소하기 시작한 것과 달리 ‘글쓰기’ 관련서적은 꾸준히 판매량이 늘었다.

    {RELNEWS:right}배경은 무엇일까. 글쓰기가 다양한 연령대에서 요구받고 있는 기술이기 때문이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마크로밀엔브레인의 설문조사에서 ‘보고서와 문서작성에 스트레스를 받은적이 있다’고 답한 비율이 88.4%에 달했고 ‘글쓰기 능력이 성공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한 비율 역시 77.7%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글쓰기 관련도서 주요 구매고객은 20~50대, 그 중에서도 직장인이 가장 많다. 3040의 구매비중이 전체의 49%를 차지했다. 지역으로 따져봐도 사무실이 밀집된 서울 강남구와 산업단지가 몰려있는 수원시 권선구가 각각 1, 2위였다.

    그중에서도 3040 사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글쓰기 도서는 <대통령의 글쓰기="">였다. 이어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의 <회장님의 글쓰기="">, 대통령비서실 직원들의 보고서 작성법이 담긴 <대통령 보고서="">, ‘책쓰기’가 인생의 돌파구가 된다고 믿는 ‘책쓰기 꿈쟁이’ 조영석의 <이젠, 책쓰기다="">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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