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권선택 대전시장, 메르스 시민 담화문 발표

대전

    권선택 대전시장, 메르스 시민 담화문 발표

     

    권선택 대전시장은 메르스 확산과 관련해 10일 시민담화문을 발표하고 메르스 차단을 위한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권선택 시장은 이날 발표한 담화문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으로 지역사회가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는데 최초 환자 발생 후 대응 단계를 선제적으로 높여 시와 유관기관, 의료계 등 지역사회 모두가 추가감염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완벽하게 차단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최근에는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감염 경로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추가 확산의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며 "메르스의 완벽한 차단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협조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현재 많은 분들이 병원과 자택에서 격리 상태로 있는데 외부와 차단돼 답답하고 매우 힘들 것"이라며 "힘들더라도 이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조금만 더 참고 견뎌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메르스와 최일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 공무원들도 조금만 더 힘을 내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들도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분명히 기억하고 감사한 마음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메르스는 개인 위생수칙만 제대로 지킨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고 필요 이상으로 불안해하거나 위축되지 마시고 감염이 의심되면 적극적인 신고와 정보제공으로 추가 감염과 확산을 막자"며 "150만 대전시민의 응집된 힘을 보여 준다면 위기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