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다음카카오 "기차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

다음카카오-코레일, 모바일 철도 이용 환경 개선 위한 MOU 체결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철도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코레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다음카카오는 9일 제주 양평동 본사에서 여행정보 확인부터 기차표 결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형 철도서비스'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다음카카오는 이용자에게 다음 지도를 통한 광역전철 실시간 운행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스토어뷰, 로드뷰 기능으로 철도를 이용한 주요관광지 여행정보, 철도역사 주변 숙박 음식점 등을 연계한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또 충전과 지불 인프라를 위한 결제 서비스 관련 협력도 약속했다. 우선, KTX와 무궁화호 등 코레일의 승차권 결제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전국에서 이용가능한 교통카드 '레일플러스카드'를 충전할 수 있도록 논의에 들어간다. 하반기부터는 카카오프렌즈 디자인을 적용한 레일플러스카드가 시리즈로 출시된다.

0

0

전체 댓글 23

새로고침
  • NAVER송골매2023-12-07 13:23:45신고

    추천1비추천0

    정치종교 잘도 노는구나 ㅋ

  • NOCUTNEWS수동2023-12-06 10:36:17신고

    추천4비추천1

    정치인들 표만 준다면 종교,정파를 불문하고 영혼도 팔아 먹는 짓들을 다 하는걸 많이 봤었다.결국은 패가망신으로 끝난다.전광훈,신천지,주옥순인가?태극기부대등등.그래서 정치인들이 별로 값이 없는 인물들이 많다.

  • NOCUTNEWS국장님2023-12-06 09:26:25신고

    추천5비추천1

    이단하고 잘 해봐라. 당신이 크리스챤이면 가슴에 손 올려놓고 전광훈이 도움 받는 것이 옳은 것인지도 잘 판단해라.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