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대전에 사는 B 씨 부부는 얼마 전 중고차 매매사이트에 올라온 제네시스 중고차량을 사기 위해 인천 서구에 있는 중고차 매매단지를 방문했다. 중고차 딜러는 이들을 차에 태우고 다른 매매단지로 이동했고, 인터넷에 광고한 매물과는 전혀 다른 엉뚱한 차량을 보여줬다. 그러나 B씨 부부는 새로 소개받은 차량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 구매를 하기로 결정했고, 이때 중고차딜러는 갑자기 태도를 바꾸며 “새로 소개한 매물은 고장이 잦고 위험해 다른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낫다”며, ‘이 차를 사려면 현금결제를 해야 한다’는 등 부당한 요구를 계속했다.
결국 B 씨 부부는 구매 포기 의사를 밝혔고, 원래 만난 장소로 데려다줄 것을 요구했으나 자동차 딜러는 또 다른 장소로 이동하며 차에서 내리지 못하게 했다. 겨우 주변의 도움으로 경찰에 신고해 풀려난 이들 부부는 ‘하마터면 물질적·정신적 피해를 입을 뻔 했다’며 당시 아찔했던 상황을 전했다.
이처럼 최근 중고자동차 매매 과정에서 ‘허위매물’로 고객을 유인하거나 감금·협박해 강매하는 등 중고차 딜러의 도를 넘은 횡포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유명한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현명하게 중고차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가 믿을만한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현수막 등 무분별한 광고를 일삼는 업체라면 의심을 해 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이어서 ‘허위 매물, 구매 불법 피해 등을 방지하려면 해당 업체가 사업자등록을 마친 업체인지, 딜러가 자격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지 등 여부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AS조은카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카페를 통해 고객에게 중고차 시세, 자동차 사양, 연식, 중고차할부, 저렴한매물, 추천중고차, 수입중고차 등 중고차 관련 정보를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특히 모하비중고차/제네시스중고차/제네시스쿠페중고차/스파크중고차/모닝중고차/k7중고차/k5중고차/k3중고차/싼타페중고차/스포티지r중고차/투싼중고차/아반떼중고차/다마스중고차/마티즈중고차/스타렉스중고차/카니발중고차/수입중고차차/포르테중고차/벨로스터중고차/레이중고차/스파크중고차/아반떼중고차/크루즈중고차/튜닝중고차/쏘렌토중고차/아우디중고차 등의 매물 정보는 실제 촬영한 이미지로 제공되고 있다.
무엇보다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적은 수수료(10~30만 원 선)로 모두 거래되고 있으며, 소비자는 최상의 정보를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서울중고차,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부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시흥중고차, 용인중고차, 속초중고차, 동해중고차 등등) 각 지역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구매자들의 실제 후기까지 확인 가능하다. 덕분에 AS조은카는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중고차 상담 및 추천, 중고차시세, 중고차할부, 중고차거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S조은카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asjoeuncar) 또는 대표번호(010-3634-8509)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