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무성 "노동개혁=청년결혼…정종섭 건배사는 잘못"

국회/정당

    김무성 "노동개혁=청년결혼…정종섭 건배사는 잘못"

    "청년 일자리 찾아 결혼하게 만들어주는 게 노동개혁"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7일 "노동개혁은 청년들을 결혼시키는 개혁"이라며 "노동개혁 없이는 우리나라의 재도약은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퓨처라이프포럼 인사말에서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노동시장 개혁은 절실하다"면서 "노동시장 선진화와 노동개혁 모두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날 둘째딸 결혼 사실을 언급하면서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결혼을 못한다"면서 "빨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게 만들어주는 게 바로 노동개혁"이라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전날 청와대 초청 오찬에서 '젊은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는 것이 노동개혁이고 이것은 결국 결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이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공감해 메모해뒀다가 소개했다며 발언의 출처를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날 당정협의에서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해 확장적 재정운용 계획을 밝힌 데 대해 "중국 등 경제성장에 대한 전망이 아주 좋지 않고 그러면 내수경제도 어려워진다"면서 "이 모든 것이 사이클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좋아질 날이 올 수 있는데 그때까지는 확장적 재정을 쓸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