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iob)고'를 주제로 10월 6일(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2015 가을 소담한 일자리박람회'를 광명시청에서 개최 한다.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광명시를 비롯해 금천·구로구 등에 있는 40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20개 기업은 현장에서 서류 접수와 면접을 실시하며 구직신청서를 접수받는다.
행사는 취업성공패키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혈압·혈당 건강검진,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광명시 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일자리박람회 기간 중 구인·구직자에 대한 상담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시민에게는 데이터로 관리해 개인에 맞는 구인업체를 일자리박람회 후에도 지속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또 대한노인회광명시지회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어르신 구직 상담을 통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외 경비 및 청소 등 민간일자리 취업 알선도 적극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2월부터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 주민센터에 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취업상담과 직업알선을 하고 있으며, 새로운 취업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 : 광명시 일자리센터 전화 : 02-2680-6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