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티웨이항공, 국내 저가항공 소비자 만족도 1위

생활경제

    티웨이항공, 국내 저가항공 소비자 만족도 1위

    한국소비자원 설문조사…에어부산·진에어, 이스타, 제주항공 순

    (사진=티웨이항공 홈페이지 화면 캡처)

     

    국내 저비용항공사, 이른바 저가항공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은 티웨이항공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국내 5개 저가항공을 이용한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티웨이항공이 5점 만점에 3.52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1%p)

    이어 에어부산과 진에어(3.49점), 이스타항공(3.45점), 제주항공(3.42점) 등의 순이었다.

    티웨이항공은 시설 및 직원서비스(3.57점), 예약 및 탑승절차(3.59점), 서비스체험(3.50점)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에어부산은 운항관리 및 점검(3.32점), 기내시설(3.27점), 요금 및 부가혜택(3.29점)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국내 5개사 전체 평균 만족도는 3.47점이었다. 부문별로는 저가 항공의 시설 및 직원서비스(3.54점)와 예약 및 탑승절차(3.54)를 좋게 평가한 반면 좌석·선반 등 '기내시설'(3.15점)의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항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일수록 저가 항공 이용 비율이 낮았고 저가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요금'(92.0%) 때문으로 나타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