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여행/레저

    몰디브 허니문, '올 인클루시브'에 달렸다

    • 2016-10-14 13:32

    몰디브 신혼여행, 밀 타입부터 체크해야

    몰디브는 섬 하나에 리조트 하나만 자리하고 있어 식사와 음료를 모두 리조트 내에서만 즐길 수 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몰디브 신혼여행에 있어서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 체크는 필수 사항이다. 섬 하나에 리조트 하나 밖에 자리하지 않기 때문에 식사와 음료를 모두 리조트 내에서 해결해야 한다. 고급 리조트일수록 레스토랑의 비용도 높다. 식음료를 리조트 비용에 포함 시키는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는 비용 절약을 위해 필수다.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조트들의 가장 부담이 적은 비용의 밀타입은 조식만 제공도는 'B&B'이다.(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밀 타입 서비스는 보통 네 가지 종류로 나뉜다. 조식만 포함되는 'B&B'와 조식과 석식 두 끼만 제공되는 '하프 보드', 하루 세끼가 모두 제공되는 '풀보드', 세 끼 식사와 음료, 주류를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올 인클루시브다. 가장 값싼 밀 타입은 조식만 포함되는 'B&B'다. 하지만 리조트 내 레스토랑 가격이 부담스러운 편이며 부가세까지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풍족한 식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조금 더 여유 있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올 인클루시브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가 음료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밀 타입 선택에 신중함이 필요하다.

    리조트에 따라 식사 이 외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도 있다.(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하루 세 끼를 모두 챙겨먹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신혼부부라면 조식과 석식만 제공되는 하프 보드가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다. 조식을 느지막이 든든히 먹은 후 조금 일찍 저녁 식사를 즐긴다면 위에 부담도 줄이고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음료와 주류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조식과 중식, 석식이 모두 제공되는 '올 인클루시브'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주류를 즐기는 커플이라면 올 인클루시브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몰디브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술 반입이 금지돼 있기 때문. 현지 리조트에서의 높은 비용 때문에 마음껏 술을 즐길 수 없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올 인클루시브 타입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