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름만 그대로' 강원, 스키점핑타워 축구장서 홈 전경기

'이름만 그대로' 강원, 스키점핑타워 축구장서 홈 전경기

스키점프장 착지장에 설치된 축구장. (사진=강원FC 제공)

 

승격팀 강원FC가 팀명만 빼고 싹 바꾼다. 대대적인 선수 영입은 물론 이번에는 홈 구장마저 바꾸기로 결정했다.

강원은 23일 "2017년 홈 전경기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축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 강릉종합운동장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보안시설로 지정되면서 올해 4차례 경기를 치렀던 스키점핑타워 축구장을 새 홈 구장으로 선택했다.

스키점핑타워 축구장은 해발 700m 대관령에 위치했다. 처음에는 말 그대로 스키점프장의 착지장이었다. 하지만 강원이 강원도개발공사와 협력해 잔디를 깔았고, 수돗물을 끌어당겨 잔디를 관리했다. 라커룸과 LED 조명, 실외 화장실도 설치해 8월20일 부천전을 시작으로 4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특히 올해 여름 무더위에도 최고 기온 26.9도, 평균 기온 21.9도에 그치는 등 축구에 최적화 된 장소라는 평가다.

강원은 "세계 최초로 스키점프대를 축구장으로 활용한 평창은 시원하게 쏟아지는 스키점프대와 폭포, 축구전용구장급 시야, LED 조명, 올림픽 음향 시설 등 최고의 경기 관람 환경을 자랑한다"면서 "영입 러시로 강력한 스쿼드를 구성한 강원FC는 빼어난 경기력은 물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팬들에게 제공해 홈경기를 강원도의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0

0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sammoo2020-07-15 11:28:24신고

    추천9비추천3

    언제부터인가 친일파를 애국자로 둔갑을 시키는자들이 누구인가,
    친일파 보수와 친일파당인 미통닭당과 보수라 칭하는 친일파 무리들이다.

    일본군 장교로 독립군을 얼마나 잡아서 형벌을 처했는지 독립군들이 알고
    하늘이 알고 있거늘 어찌 팜렴치한 것들을 왜곡하고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는 것인지.

    현충원에 묻혀 있는 친일파들을 파내어 이장을 시켜야 되는데도 오히려 친일파를
    현충원에 안장을 시키다는 것이 친일보수들의 눈치를 보고 행하는 것이 화가 치밀어 오른다.

  • NAVER2020-07-15 10:20:24삭제

    추천5비추천23

    대한민국 국군창설에 헌신하고 625로부터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낸 백선엽장군을 더듬다 자살한 백원숭이하고 비교하다니 너거 자식한테 그렇게 가르쳐라 자살은 아름다운거라고 ㅋㅋㅋ 나라를 지켜도 매국노는 나쁜거라고 ㅋㅋㅋ 너거 자식 대가리 쥐나겠다

  • NAVER2020-07-15 10:18:52삭제

    추천3비추천10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