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게임] 한게임 바둑, 커제vs알파고 대국 이벤트

IT/과학

    [게임] 한게임 바둑, 커제vs알파고 대국 이벤트

     

    ▲게임빌 신작 ‘워오브크라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간판 신작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이 글로벌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3D 고퀄리티 SRPG로 출시 초반 돌풍을 일으킨 이 게임은 국내∙외 시장에서 웰메이드 게임으로 확실한 눈도장을 받으면서 인기를 가속하고 있다.

    현재 ‘워오브크라운’의 누적 100만 다운로드 중 해외 비중이 80%를 넘어섰다. 특히 일본, 대만, 북미 등 세계 대부분 지역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거둔 성과라서 더 의미가 있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높은 재방문율과 구매율을 기록하고 있어 장기 흥행작으로 예고되고 있다. 게임빌은 그간의 노하우와 장기적인 안목을 통해 이 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롱런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게임은 애즈원게임즈(대표 김주현)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글로벌 서비스 중인 판타지 세계관의 차세대 모바일 전략 RPG다.

    게임빌 관계자는 기존 글로벌 시장에서 통했던 수집형 RPG 방식에 ‘전통적 감성’과 ’전략적 깊이’를 더해 세계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으며, 빠른 업데이트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 운영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4종 신규 영웅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가 지난 4월 25일 국내 출시 후 총 4종의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출시 후 업데이트된 첫 영웅은 탱커 ‘그렉’이다. 그렉은 팀 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거대 포식자’로, 낮은 HP로 적진에 뛰어들어 폭발해 피해를 줄 수 있다. 두 번째로 업데이트된 영웅은 ‘번개 사나이’ 아처 ‘피닉’으로, 라인전에서 빠른 스피드와 사정거리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암흑의 브레인’으로 알려진 ‘알리스타’는 생존력은 약하지만 강력한 마법 스킬을 시전하는 타락한 마법사 영웅이며, 가장 최근에 추가된 ‘바다의 지배자’ ‘크레스트’는 강한 체력으로 전장의 최전선에서 끈질기게 살아남는 탱커이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펜타스톰’의 정식 출시 후 매주 꾸준히 다양한 직업의 영웅들을 추가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영웅들이 펼치는 재미와 전략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펜타스톰에 추가된 4종의 영웅과 함께 총 6종의 스킨도 추가됐다. 알리스타, 욘, 크레스트 등에 신규 스킨이 소개됐고, 앞으로도 매주 영웅 1종과 스킨 1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5월 27일 진행되는 인비테이셔널 대회(초청전)를 위한 선수 선발을 모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상암동 기가아레나 e스타디움에서 한국 및 대만 선발팀, 현직 프로게이머 및 레전드 게이머들이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게임 바둑, 커제vs알파고 대국 기념 이벤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이 커제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대결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여형 문자 중계’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게임 바둑=""> 이벤트는 ‘인간과 AI, 세기의 대결’이라는 부제 아래 3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예측하라!’는 총 3회 펼쳐질 커제와 알파고의 승부를 ▲최종 스코어 ▲최종수 합 ▲불계승 및 반집승 여부로 구분해 미리 예상하는 방식이다. 1국 시작 전인 23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정답을 모두 맞춘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해 바둑머니 10억M을 선물한다.

    ‘응원하라!’의 경우 <한게임 바둑="">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후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총 30명에게 CGV 영화관람권 2매를 제공한다. 또한 블로그나 카페 등으로 <한게임 바둑=""> 이벤트를 소개하고 URL을 제출하는 ‘소문내라!’를 통해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1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응원하라!’와 ‘소문내라!’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커제와 알파고의 대결을 생생하게 전달할 특별한 중계도 실시한다. ​2005년 업계 최초로 생중계 서비스 ‘멀티 중계방’을 선보인 바 있는 <한게임 바둑="">은 2016년 3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을 ‘참여형 문자 중계’로 제공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경기는 윤준상 9단(1국), 조한승 9단(2, 3국)이 문자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바둑대국을 주제로 해설자와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다.

    조한승 9단은 <한게임 바둑="">을 통해 "알파고가 이세돌 9단과의 대국 이후 점점 강해지고 있어서, 커제 9단이 승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커제 9단은 최근 시합에서 알파고의 수법을 자주 사용하며 연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작은 희망을 걸어본다"고 예상평을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