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돔에 위치한 '로부숑 오 돔'은 미슐랭 3스타를 자랑하는 마카오의 맛집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여행에 있어 음식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멋진 풍경과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중요하지만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은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새로운 미식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마카오는 어떨까.
마카오는 '동양의 라스베이거스'로 불릴 정도로 카지노와 야경, 각종 쇼 등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유명한 곳이지만 알고 보면 맛집들도 다양하다. 주로 마카오의 특급 호텔 내에 있는 레스토랑들이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중 미슐랭(미쉐린) 스타를 받은 곳도 많다. 미슐랭이 인정한 마카오의 레스토랑들을 알아보자.
'로부숑 오 돔'에서는 최고급 와인과 훌륭한 프랑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로부숑 오 돔(Robuchon au Dome)' 별★★★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돔에 위치한 로부숑 오 돔(Robuchon au Dome)은 품격 있는 프랑스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마카오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으며 천장 가운데에 폭포를 연상하게 하는 환상적인 크리스털 샹들리에가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최고급 와인과 훌륭한 만찬을 즐겨보자.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4시 30분까지이며 저녁시간은 18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다.
동물모양 딤섬으로 인기가 높은 더 에이트. (사진=웹투어 제공)
◇ '더 에이트(The Eight)' 별★★★로부숑과 마찬가지로 리스보아 호텔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다. 마카오 최초이자 유일한 중국 식당으로 미슐랭 별 3개를 받았다. 동물모양 딤섬으로 인기가 높으며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췄다. 현대적인 광동 요리를 제공하며 우아하고 독창적인 분위기의 고전 중국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 점심시간 메뉴에는 안목 있는 식사를 위한 40가지가 넘는 딤섬이 있다. 개인 방도 준비돼 있어 특별한 모임이나 기념일에도 제격이다.
제이드드래곤은 셰프가 신선한 제철 재료와 맛있는 진미를 사용해 정찬과 딤섬 등 걸작을 선보인다. (사진=웹투어 제공)
◇ '제이드 드래곤(Jade Dragon)' 별★★크라운, 하드락, 그랜드 하얏트 등 특급호텔이 모여 있는 시티 오브 드림즈에 위치하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탐 콱 펑(Tam Kwok Fung) 셰프가 신선한 제철 재료와 맛있는 진미를 사용해 정찬과 딤섬 등 걸작을 선보인다. 탁월한 디자이너 실내 장식과 최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마카오의 훌륭한 식사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점심시간은 11시부터 15시까지이며 저녁은 18시부터 23시까지다.
윈 호텔 골든 플라워. 윈 호텔에는 골든 플라워, 윙 레이, 미주미 등 다양한 미슐랭 레스토랑이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윈 호텔 '윙 레이(Wing Lei)' 별★미슐랭에서 별 1개를 받은 레스토랑이다. 윈 호텔에 있으며 윈 호텔에는 윙 레이 외에도 골든 플라워(별 3개), 미주미(별1개) 등 미슐랭 레스토랑이 다양하다. 윙 레이는 점심식사 시간에 MOP 188으로 6가지 딤섬을 맛볼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의 딤섬 뷔페로 유명하다. 8년 연속 미슐랭 스타를 받고 포브스로부터 파이브 스타를 받아 윈이 자부하는 레스토랑이다.
윙 레이에서는 중국 광둥 지역 요리와 손으로 정성껏 빚은 딤섬 등 환상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윙 레이의 상징인 크리스털 용이 장식된 다이닝 홀이나 평면 TV와 전용 화장실이 마련돼 있는 룸에서 식사를 할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프라이빗룸은 총 5실로 점심시간은 11시 30분부터 15시까지이며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는 10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다. 저녁식사는 18시부터 23시까지 즐길 수 있다.
한편 마카오 미식을 마음껏 즐기는 여름휴가를 싶다면 웹투어를 이용해 떠나보자. 웹투어는 다양한 마카오 항공권, 자유여행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