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방탄소년단 "선주문수량 112만장, 소식 듣고 깜짝 놀라"

가요

    방탄소년단 "선주문수량 112만장, 소식 듣고 깜짝 놀라"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대세 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화려하게 컴백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취재진 앞에 선 멤버들은 "저희의 DNA를 넣어 만든 좋은 곡들이 많다"며 "'윙스' 날아 올랐는데 이번 앨범으로 사랑을 전파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시리즈 '러브 유어셀프'의 첫 시작을 알리는 미니 앨범이다.

    사랑에 빠진 청춘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EDM, 디스코 기반의 신스 펑크 등 다양한 장르에 녹여낸 방탄소년단의 한층 폭넓어진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리더 랩몬스터는 "'화양영화'와 '윙스'를 잇는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번 앨범은 새 시리즈의 기-승-전-결 중 '승'에 해당하는 앨범이다. 저희에게 하나의 분기점이 될 앨범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앨범에는 히든 트랙 2곡을 포함한 총 11곡의 신곡과 스킷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DNA'는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청춘의 사랑을 노래한 EDM 팝 장르 곡이다.

    랩몬스터는 "단순히 청춘의 사랑을 노래한 게 아니다"라며 "사랑이라는 주제는 곧 우리가 사회에 던지고 싶은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르는 가장 트렌디한 EDM 팝 장르의 곡이다. 드랍 파트를 과감하게 사용했는데 K팝에서는 새로운 시도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 수량 112만 장(1,122,946장)을 돌파, 이미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슈가는 "이번 선주문 수량을 듣고 너무 깜짝 놀랐다"며 "지난 앨범이 70만 장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욕심내서 80만 장 정도 들어오지 않을까 예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주문 수량은 저희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보여주는 수치이지 않나.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의 신보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전곡 음원은 18시 오후 6시 공개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