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태연이 겨울 분위기를 담은 새 앨범을 발표한다.
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연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 – 윈터 이즈 커밍(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태연이 솔로 가수로서 처음 선보이는 겨울 앨범으로, 타이틀곡 '디스 크리스마스(This Christmas)'를 비롯한 총 8트랙으로 구성됐다.
그간 태연은 '아이(I)', '레인(Rain)', '와이(Why)', '일레븐 일레븐(11:11)', '파인(Fine)', '메이크 러브 유(Make Me Love You)' 등의 곡을 발표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1집 '마이 보이스(My Voice)'는 올해 발매된 솔로 여가수 앨범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12개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솔로 가수로서 국내외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한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도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태연은 오는 22~24일 3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태연 스페셜 라이브 더 매직 오브 크리스마스 타임(TAEYEON SPECIAL LIVE The Magic of Christmas Time)'이라는 타이틀로 콘서트를 연다.
태연은 앨범 발매 이후 방송 활동을 따로 하지 않고 콘서트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