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코 코 밥(Ko Ko Bo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1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의 '코 코 밥' 뮤직비디오가 이날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엑소는 '중독', '으르렁',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몬서트(Monster)', '늑대와 미녀'에 이어 통산 6번째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코 코 밥'은 지난 7월 공개돼 가온차트 디지털종합 부문 4주 1위로 올해 최다 1위 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음원 다운로드 100만 돌파,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노래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엑소는 이 곡이 수록된 정규 4집 '더 워(THE WAR)'로 11월 가온 월간 앨범 차트 기준 108만 6,307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해당 앨범의 리패키지 앨범 '더 워 : 더 파워 오브 뮤직(THE WAR: The Power of Music)'으로 50만 6,485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아울러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일본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 셀러즈' K팝 수입 앨범 1위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눈에띄는 성과를 거뒀다.
엑소는 오는 22~24일 일본 마린멧세 후쿠오카에서 '엑소 플래닛 #4-디 엘리시온 인 재팬(EXO PLANET #4 – The EℓyXiOn – in JAPAN)'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