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딕 클라크스 뉴이어스 로킹 이브' SNS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유명 신년맞이 쇼에 출연한다.
미국 ABC '딕 클라크스 뉴이어스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이하 뉴이어스 로킹 이브)' 측은 12일(현지시간)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방송 예정인 '뉴이어스 로킹 이브'에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의 타이틀곡 'DNA'와 수록곡 '마이크 드롭(MIC Drop)' 무대를 미국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이들은 지난달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초청 받아 미국을 방문했을 당시 '뉴이어스 로킹 이브' 녹화를 진행한 바 있다.
'뉴이어스 로킹 이브'는 뉴욕 타임 스퀘어 특설 무대 등에서 열리는 대규모 쇼로, 2012년 싸이가 MBC '무한도전' 멤버 유재석, 노홍철과 함께 출연, '강남스타일'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올해 이 쇼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시애라, 슈가랜드, 닉 조나스, 카밀라 카베요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1일 발표된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 '2017 톱 아티스트' 부문에서 10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12일 발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98위로 이름을 올렸으며,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7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