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콘(iKON)의 새 앨범 수록곡이 KBS로부터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31일 KBS 가요 심의 결과에 따르면, 지난 25일 발매된 아이콘의 정규 2집 '리턴(Return)' 수록곡 '돗대(ONE AND ONLY)'는 심의를 통과하지 못하고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돗대'는 아이콘 리더 비아이의 솔로곡으로 비아이가 작사를, 비아이와 프로듀서 초이스37이 공동 작곡을 맡았다. KBS는 '퍽 위드 미(fuck with me)', '독고다이', '쌈마이 근성' 등 이 곡의 가사 일부가 욕설, 비속어, 저속한 표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뷰티풀(BEAUTIFUL)', '나쁜놈(JERK)', '베스트 프렌드(BEST FRIEND)', '에브리씽(EVERYTHING)', '안아보자(HUG ME)', '잊지마요(DON'T FORGET)', '시노시작(SINOSIJAK)',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LOVE ME)', '저스트 고(JUST GO)', '롱 타임 노 시(Long Time No See)' 등 앨범에 함께 수록된 나머지 곡들은 모두 적격 판정을 받았다.
한편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로 컴백 7일째 국내 음원차트 1위를 수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