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8시 39분 조회수 3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K팝 그룹 최초로 4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이 됐다. 앞서 'DNA', '불타오르네', '쩔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 건을 넘었다.
'피 땀 눈물'은 방탄소년단이 2016년 10월 발표한 곡이다.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그루브가 돋보이는 이 곡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을 이야기했다.
6분이 넘는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세련된 영상미와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뤄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상남자' 등 총 4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와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