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공개한 이 뮤직비디오는 26일 오후 6시 50분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3억뷰 고지를 넘었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9월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에 수록된 '마이크 드롭'에 DJ 스티브 아오키의 감각적인 리믹스와 래퍼 디자이너의 에너지 넘치는 랩이 더해진 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4억뷰를 넘어선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드롭' 리믹스 버전 등 총 5편의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그룹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
이밖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총 4편이 2억뷰를,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한 상태다.
방탄소년단은 8월 24일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