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시장이 광주시장에게 보낸 '5.18 망언 사과' 문자



대구

    대구시장이 광주시장에게 보낸 '5.18 망언 사과' 문자

    "상식 이하의 망언으로 5.18정신 훼손"

    권영진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쳐 화면.

     

    자유한국당 소속 권영진 대구시장이 같은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의 '5·18 망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사과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7일 권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광주시장에게 위로 문자를 보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이 이 시장에게 보냈다고 공개한 문자에는 "저희 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들이 저지른 상식 이하의 망언으로 인해 5.18정신을 훼손하고 광주시민들에게 깊은 충격과 상처를 드렸다. 시장님과 광주시민들께 충심으로 사과드린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그는 또 "이번 일로 광주와 대구가 맺은 달빛동맹이 위축되거나 약화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럴 때일수록 대구와 광주 시민들간 연대와 상생협력을 더욱 단단하게 해서 역사 왜곡과 분열의 정치가 우리 사회에 발 붙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하면서 "사과와 위로는 사적인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대구시장으로서 공적인 것이며 자유한국당 소속 단체장으로서 제 양심에서 우러나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이용섭 광주시장도 곧바로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와 뜻을 함께 해주는 대구시민들이 계셔서 힘이 난다"며 "그간 대구와 광주시민들이 함게 일군 연대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 지 알겠다"고 화답했다.

    이 시장은 또 "이런 문자를 보내시는 것이 결코 쉽지 않으셨을 것이다. 우리의 달빛 동맹은 더욱 굳건해질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광주시민을 비롯한 국민들이 망언 의원의 제명과 역사왜곡방지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는 것은 다시는 5.18 민주화운동을 모욕하는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여 국민통합을 이루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