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태우, '드루킹 특검 수사파악 지시 혐의' 조국 수석 검찰 고발



법조

    김태우, '드루킹 특검 수사파악 지시 혐의' 조국 수석 검찰 고발

    "드루킹 특검 알아보라고 해" 조국 수석 등 직권남용 등 혐의 고발
    "청와대 해명은 개입 사실 시인한 것과 마찬가지"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전 수사관. (사진=윤창원 기자)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전 수사관이 '드루킹 USB 수사상황 파악 지시' 의혹을 주장하며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등 청와대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김 전 수사관은 20일 오전 조국 수석, 박형철 반부패비서관, 이인걸 전 특감반장을 직권남용 등 혐의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

    김 전 수사관은 "드루킹 특검의 수사상황을 확인해보라고 지시한 사실과 유재수 전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에 대한 감찰 무마 건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수사관은 지난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전 특감반장으로부터 특검 수사 상황을 확인하라는 취지의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유재수 전 국장 감찰 무마 의혹은 2017년 한 특감반원이 유재수 당시 금융위 국장의 비위 혐의를 조사해 보고했지만, 윗선 지시로 감찰이 중단됐다는 게 김 전 수사관 주장이다.

    김 전 수사관은 또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관련 청와대가 환경부와 산하 기관장 관련 협의를 한 것은 정상적인 업무절차라고 밝힌 데 대해 "청와대가 인사수석실을 통해 직접 개입한 사실을 시인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