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DHC 이어 APA호텔…"日 '혐한' 극우기업 불매운동 더 강화해야"



미디어

    DHC 이어 APA호텔…"日 '혐한' 극우기업 불매운동 더 강화해야"

    서경덕 교수 "DHC 회장처럼 APA호텔 최고경영자도 극우 인사로 정평"

    DHC 관련 불매운동을 주도하는 서경덕 교수가 #잘가요DHC 캠페인을 SNS상에서 펼치는 장면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일본 유명 화장품 기업 DHC가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을 통해 혐한 발언을 해 온 사실이 알려지며 파문이 일고 있다. 이번 사태에 대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일본 극우기업의 불매운동을 더 강화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지난 10일 JTBC 메인 뉴스 '뉴스룸' 보도에 따르면 인터넷 기반 일본 'DHC텔레비전'은 출연자들의 발언을 통해 한국에 대한 비하는 물론 역사 왜곡 내용을 방송했다.

    A 출연자는 한국 내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지"라며 폄하하는가 하면, 또 다른 패널인 B 씨는 "조센징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며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됐다"라고 역사 왜곡 발언을 했다.

    B 패널은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서도 예술성이 없다며 "그럼 제가 현대아트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건가요? 아니잖아요" 등의 막말도 서슴지 않았다.

    APA호텔의 외관(좌측)과 호텔 프런트에서 우익 서적을 판매하는 모습(우측)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DHC는 2000년대 초 한국에 진출해 화장품과 건강보조제 등을 팔고 있는 일본 유명 화장품 기업이다. DHC 회장인 요시다 요시아키는 과거 재일 동포를 비하하거나 극우 정당을 지원했다는 논란 등으로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번 사태에 대해 서경덕 교수는 12일 "DHC의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은 극우 혐한 기업인으로 악명이 높고, 이미 3년 전에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재일 동포를 비난하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라며 "우리가 이런 혐한 발언에 화만 낼 것이 아니라 SNS상에 #잘가요DHC 캠페인 등을 벌여 불매운동을 더 강화해서 자국으로 퇴출해야 정신을 차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일본 극우기업들 중에 APA호텔에 대한 불매운동도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서 교수는 "DHC의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처럼 APA호텔의 모토야 도시오 최고경영자는 극우 인사로 정평이 나 있는 사람으로 일본군 '위안부' 및 난징대학살을 부정하는 서적들을 직접 저술했다"라며 "저술한 역사왜곡 서적들을 객실 내 비치하고 프런트에서는 직접 판매까지 하고 있다. 특히 APA호텔 웹사이트에서도 판매를 하는 등 고객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역사왜곡을 펼쳐오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활동들에 대해 모토야 도시오 최고경영자에게 항의 서한을 보냈으나 돌아온 답장은 똑같은 역사왜곡 뿐이었다"라며 "그렇기에 이런 극우기업들에 관해서는 더 강력한 불매운동을 펼쳐야만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