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TIA 디지털캠페인 부문 수상 기념촬영(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범 내려온다, 범이 내려온다"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관광 홍보영상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Feel the Rhythm of Korea)'가 최근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관광 분야 국제회의 관광혁신 서밋에서 '2020 관광혁신 어워드'를 받았다.
관광혁신 어워드는 전 세계 관광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술을 적용한 기관·관광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고객 경험,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 디지털 캠페인, 지속가능한 관광 프로젝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이뤄진다. 관광공사 홍보영상은 디지털 캠페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관광공사의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 영상은 서울, 부산, 전주, 강릉, 안동, 목포의 명소에서 '이날치 밴드’의 ‘범 내려온다’ 선율에 맞춰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단원들이 유쾌하게 군무를 추는 영상으로 유튜브 등에서 누적 조회수가 5억 건을 넘을 정도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었다.